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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Android

Android Studio 4.0 바뀐점

책 읽는 개발자_테드 2019. 11. 8. 23:22

최근에 개최된 2019 Android Dev Summit에서 다루어진 내용들을 살펴보다 그 중 Android Studio 4.0에서 바뀐점에 대해 설명이 잘나와있는 블로그가 있어 번역, 정리합니다.

 

1.Build Speed Detail

프로세스의 빌드시간을 native 와 plugin으로 세분화하여 보여줍니다.

 

2.Preview Compose

새로운 최신 UI 툴킷인 Jetpack Compose를 통해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Jetpack Compose는 xml를 대체하여 명령형 언어를 통해 UI를 구성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이러한 도구가 필요한 이유는 UI가 점점 복잡해지기 때문입니다. 해당 내용이 잘 정리된 글이있어 링크합니다. https://velog.io/@tura/android-jetpack-jetpack-compose-part-1-concepts-backgrounds

 

3.Change View

Text, Compose, Design 간에 이동을 쉽게하는 툴바를 제공합니다. 

 

4.Layout Inspector

Layout Inspector를 통해 레이아웃의 세부정보를 볼 수 있고, 원하는 요소를 클릭해서 '세부사항'ex)색상 데이터가 어디서 유래한 건지 알 수 있습니다.

3D로도 레이아웃 확인이 가능합니다.

5.Motion Editor

별도의 Java/Kotlin 코드 작성 없이 사직, 종료 페이지만 지정하면 MotionLayout에서 쉽게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6.Vector Asset Style

 

Vector asset의 속성을 정할 수 있습니다.

#Vector asset Studio를 통해 SVG(Scalable Vector Graphic)와 PSD(Adobe Photoshop Document) 파일을 벡터 드로어블 리소스로 프로젝트에 가져올 수 있습니다. Vector asset은 일반 png, jpg와 다르게 벡터 기반(크기+방향)이기 때문에 리사이징 되어도 깨지지 않습니다.

7.Multiple Display Emulator

 

하나의 창에서 여러 사이즈의 에뮬레이터를 나누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8.Route Testing in Emulator

구글맵의 한 장소에서 다른 장소로 경로 탐색 과정을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9.Layout Editor Improvement

Now, IDE can render library directly in the preview

10.New Fragment Wizard & fragment template

Fragment를 생성할 때 선택 가능한 template가 추가되었습니다.

11.Dual ARM support in Emulator

하나의 시스템 이미지에서 armeabi-v7a와 x86 ABIs를 동작합니다. 

#ABI(Application Binary Interface)

-애플리케이션의 기계어 코드가 런타임시 안드로이드 시스템과 상호작용하는 방식을 정의한 코드. 여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각기 다른 CPU 사용하므로  서로 다른 명령 집합을 지원합니다.(기계어 코드가 사용하는 CPU 명령 집합, 런타임 메모리 저장 로드 )

12.Chrome OS Support

 

13.Performance improvement

 

빌드 시간이 감소등 성능이 향상했습니다.

 

 

 

 

출처:https://medium.com/easyread/android-dev-summit-recap-whats-new-in-android-studio-3-6-or-4-0-b4aa96193f5d 

 

Android Dev Summit Recap : What’s new in Android Studio 3.6+ or 4.0+?

This is the recap from event Android Dev Submit that held from 24–25 October 2019 in US. And the good information, we also can watch the…

medium.com

https://dailyhotel.io/%EB%94%94%EC%9E%90%EC%9D%B8-%EC%95%88%EB%93%9C%EB%A1%9C%EC%9D%B4%EB%93%9C-%EC%95%B1-svg-%EC%95%84%EC%9D%B4%EC%BD%98-%EC%A0%81%EC%9A%A9%EA%B8%B0-%EC%99%9C-svg%EB%A1%9C-%EA%B0%88%EC%95%84%ED%83%94%EB%8A%94%EA%B0%80-99c57cd84240

 

[디자인] 안드로이드 앱 SVG 아이콘 적용기 — 왜 SVG로 갈아탔는가?

작년부터 쓰려고 했던 글인데 미루고 미루다 드디어.. 쓰게된 데일리호텔 앱 SVG 아이콘 적용기 입니다.

dailyhotel.io

https://developer.android.com/studio/write/vector-asset-studio?hl=k

 

다중 밀도 벡터 그래픽 추가  |  Android Developers

Android Studio에는 머티리얼 아이콘을 추가하고 SVG(Scalable Vector Graphic)와 PSD(Adobe Photoshop Document) 파일을 벡터 드로어블 리소스로 프로젝트에 가져올 수 있는 Vector Asset Studio라는 도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developer.android.com

https://developer.android.com/ndk/guides/abis?hl=ko

 

ABI 관리  |  Android NDK  |  Android Developers

다양한 Android 핸드셋은 각기 다른 CPU를 사용하므로, 서로 다른 명령 집합을 지원합니다. CPU와 명령 집합의 조합별로 나름의 애플리케이션 바이너리 인터페이스(ABI)가 있습니다. ABI는 애플리케이션의 기계어 코드가 런타임 시 시스템과 상호작용하는 방식을 매우 정밀하게 정의합니다. 앱에서 사용하도록 할 각 CPU 아키텍처의 ABI를 지정해야 합니다. 전형적인 ABI는 다음과 같은 정보를 포함합니다. 기계어 코드가 사용해야 하는 CPU 명령 집합

developer.androi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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